메뉴 건너뛰기

SCROLL TO TOP

인터렉티브 웹툰콘텐츠

(주)아이디앤티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인터렉티브 웹툰을 구현합니다

PROJECT

조회 수 39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시놉시스
충북 보령의 산골, ‘화암서원’에는 기인이라 불리는 ‘토정 이지함’이 거주하고 있었다.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기피하는데 어느 날 보령 최고의 기생인 매화가 목적을 가지고 그에게 접근한다. 하지만 토정은 매화의 목적이 유혹이 아닌 자신의 딸 모란을 위해서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. 그러던 어느 날 매화는 창을 배우러 간다는 핑계 하에 모란을 토정에게 보내게 되고 모란은 토정을 신뢰하지 못하지만 어머니의 말이기에 어쩔 수 없이 화암서원에 가게 된다. 그곳에서 토정은 모란을 구박하며 온갖 험한 일을 다 시키고, 모란은 그런 토정을 원망한다. 그렇지만 이후 토정이 자신에게 했던 행동들이 모두 의미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토정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되고, 그의 곁에서 저술을 도우며 함께 토정비결을 만들어간다. 그 후 토정은 이이에게 천거를 받아 아산으로 떠나게 되면서 둘은 이별하게 된다. 그리고 3년 후, 토정이 현감 일에 지쳐갈 무렵 성인이 된 모란이 토정의 앞에 나타나면서 둘은 다시 조우한다.
 
- 복잡한 인물 구조나 서사 방식보다는 심플한 인물 구조와 전개 방식을 선택하여 전개한다.
- 어째서, 왜 그랬는가에 대한 탐구를 통해 토정 이지함을 조금 더 인간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이해한다. 이를 통해 재조명이 가능하다.
- 화자는 모란이며, 관찰되는 대상은 토정 이지함이다. 이를 통해 토정 이지함을 타인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분석하는 식의 전개를 한다. 직접적으로 대사를 - 길게 쓰는 것은 토정 이지함으로 한정지으며 모란의 경우 내레이션을 사용하는 식으로 사용한다.
- 전반적으로 배경의 촘촘한 묘사를 통해 토정 이지함뿐만이 아니라 충남 보령에 대한 새로운 면을 부각시켜주기도 한다.
 
8.jpg

 

88.jpg

 

888.jpg

 


  1. 토정이지함 웹툰 개발

  2. 토정 이지함 문화콘텐츠 개발
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